(2) 참여와 자원동원의 촉진
‣ 장애인 생활 스포츠는 사회자원의 적극적은 동원과 개발을 해나가야 한다.
‣ 자원의 성격과 기능에 대한 이해를 해야 하고, 그 자원이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조정하고 보완해 주어야 한다.
‣ 활동 프로그램의 실시계획과 예산 수립, 공급체
스포츠웨어에도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 스포츠웨어는 운동경기, 개인적인 운동과 취미로 하는 운동 등에 착용하는 피복류의 총칭으로 액티브 스포츠웨어(Active Sports Wear)와 스펙테이터 스포츠 웨어(Spectator Spots Wear)로 크게 구분할 수 있다.
스포츠 웨어는 활동적인 스포츠를 위한 것이거나 우리몸을
스포츠인 마라톤 선수를 육성해낸 코오롱이 가장 좋은 스포츠 용품을 만든다'는 이미지 고양을 위한 시도로 마라톤화 카오스 1, 2, 3을 개발해 세계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상용화, 대중화를 위해 운동선수뿐만 아니라 청소년층을 겨냥하고 있다. 자사 브랜드인 ACTIV의 홍보를 위해 올림픽(Olympic)이나 아시
스포츠는 여가 활동의 수단으로 성행되었으며, 기계기술도입과 과학의 발달은 스포츠의 발달을 촉진 시켰다. 그러나 20세기 초까지 스포츠활동의 주체는 유산 계급으로서 스포츠 경기장을 중심으로 한 액티브 스포츠(active sports)라기 보다는 레저의 의미를 가지며 가시적인 성향을 띄었다. 또한 스포츠
스포츠 소비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기업과 경영자의 입장에서 볼 때 스포츠 마케팅측면의 전개가 요구되고 있다.
스포츠웨어의 현대적인 개념은 19세기말 미국에 의해 발전되어 왔으며 크게 골프, 수 영, 테니스 등의 스포츠활동을 위한 엑티브 스포츠웨어(active sportswear)